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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주식/종목 공부

메타(페이스북)의 턴어라운드 신호

by 끌어당겨라 2023. 6. 13.

메타의 턴어라운드

 

 

메타는 올해 1월 초에 약 110달러정도였던 반면 현재 271달러로 상승했으며, 코로나 이후 최고 주가에 성큼성큼 다가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메타의 상승세는 AI 분야의 발전의 힘이 있습니다. 메타는 2013년부터 AI를 개발하고 있었으며, AI 프로그래밍 언어인 PyTorch의 생성을 포함하여 업계에 상당한 기여를 했습니다.

메타는 2013년 Yann LeCun을 AI 연구소장으로 영입하면서 AI 개발을 시작하고, 그때 PyTorch을 개발했습니다.

현재 AI 모델 개발 프로세스를 가속화하는 유연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인해 전 세계 AI 연구원 및 개발자가 AI 언어를 선택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AI 혁신과 발전을 촉진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죠.

메타는 30개가 넘는 AI 모델과 프레임워크를 공개를 했고, 여기에는 LLaMA(Large Language Models) 및 컴퓨터 비전 모델과 같은 개발이 포함됩니다. AI는 메타 내에서 변혁의 힘이 되어 사용자 경험을 소셜 그래프 중심 접근 방식에서 지능형 추천 엔진에 의해 구동되는 접근 방식으로 재구성했습니다. 또, 우리는 메타의 급성장하는 AI 기반 광고 제품군의 잠재력을 인정하고, 애플의 ATT 정책의 효과를 상쇄하고 수익 성장의 부활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펀더메탈 AI 리서치 랩의 책임자인 Yann LeCun은 메타의 AI 이니셔티브의 학문적 측면에 더 중점을 둡니다. 

 

 

 

 

 

[해외주식] 메타(구 페이스북)의 2023년 턴어라운드 해

메타(구 페이스북)의 턴어라운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유명한 FAAMG의 한 기업 메타는 2022년에 엄청난 하락으로 인해 100달러 밑에까지 갔다왔습니다. 현재 250달러 가까이 올라와서 약 150% 상승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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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에 대한 메타의 입장

 

 

 

메타의 일관된 AI 개발은 주가를 급락시키기도 했지만 현재 AI 분야의 리더로 자리매김을 했습니다.

AI 모델을 오픈 소싱하는 회사의 관행은 투명성에 대한 약속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연구원과 개발자가 자신의 작업을 실험, 개선 및 구축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더 광범위한 AI 커뮤니티 내에서 발전을 촉진합니다.

최근 출시된 LLaMA LLM 모델과 Segment Anything, DINOv2 및 Animated Drawings와 같은 획기적인 시각적 모델은 공동 성장을 촉진하려는 메타의 추진력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모델은 AI에서 가능한 것의 경계를 넓힐 뿐만 아니라 대중에게 공개함으로써 혁신을 촉진하고 예상치 못한 돌파구로 이어져 전체 기술 생태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메타의 오픈 소스 전략은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과 같은 기업과 확연히 다릅니다. 

소프트웨어 인프라를 독점적으로 만드는 대신 메타는 오픈 소스를 통해 업계 표준을 만드는데 가치를 발견했습니다.

본질적으로 메타는 모든 사람이 혜택을 볼 수 있는 공유 발전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이 전략의 가장 주목할만한 예 중 하나는 이제 업계 표준 도구 언어가 된 PyTorch의 개발 및 오픈 소싱입니다.

더 광범위한 개발자 커뮤니티에 이 언어를 제공함으로써 메타는 외부 개발자가 만든 개선 사항이나 혁신을 자신의 시스템에 쉽게 통합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여 AI 개발 생태계의 전반적인 효율성과 효과를 향상시키는 공생 관계로 이어집니다.

그러나 메타의 모든 작업이 오픈 소스이거나 오픈 소스가 될 예정은 아니라는 점을 명확히 하고, 회사는 제품 내에서 고유한 가치를 창출해야 할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메타의 오픈 소스 전략은 선의를 증진하거나 업계 표준을 수립하는 것 만이 아니라 AI 혁신의 최상단에 머물기 위한 영리한 접근 방식이 분명하고, 메타는 기술을 세계에 공개함으로써 글로벌 연구원 및 개발자의 집단 지성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메타가 만들어낸 AI 언어를 광범위한 사용을 장려함으로써 메타는 개발, 업데이트 및 문제해결과 관련된 비용을 더 큰 기업에 분산시킬 수 있으며, 이것은 메타의 비용만 절감할 뿐 아니라 모든 기업의 비용을 절감하여 언어의 접근성과 매력을 향상시켜 사용자 기반의 추가 확장을 촉진하기도 합니다.

 

 

 

 

[해외주식] 4차산업의 필수재료 데이터 웨어하우스 (Snow Fla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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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실적, AI로 수익을 얻다.

 

 

 

메타의 최근 1분기 실적은 회사의 전략적 비전인 AI로 수익을 얻는 것을 명백하게 보여줬습니다.

AI 전략의 두 가지중 하나인 회사의 방대한 추천 및 순위 인프라는 모든 제품 라인에 영향을 미칩니다.

실제로 공개된 AI는 이제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피드의 콘텐츠 중 20%이상 팔로우하지 않는 소스에서 추천하며,

인스타그램 전체에서 인상적인 40%는 AI가 메타의 플랫폼에 효과적으로 통합되었음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메타는 선별된 소셜 피드를 소중히 여기는 사용자의 잠재적인 반발을 피하기 위해 AI 기반 콘텐츠가 관련성이 있고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는데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메타의 AI 투자가 진정으로 빛을 발하는 곳은 사용자 참여 및 수익 창출에 미치는 영향입니다. 릴스 출시와 함께 AI 추천으로 인스타그램에서 보내는 시간이 24% 크게 증가하여 메타는 주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30% 이상, 페이스북에서 40%이상 분기별 증가로 수익 창출 효율성도 똑같이 인상적입니다.

6개월 동안 Advantage+ 쇼핑 캠페인의 일일 수익이 7배 증가한 것은 메타의 AI 투자가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강력한 수익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이것으로 인해 투자자들은 메타의 AI 전략의 결과에 대해 안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AI 전략 중 두번째는 생성 기반 모델에 대한 메타의 작업은 엄청난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런 모델이 다양한 앱과 서비스를 혁신하여 잠재적으로 사용자 참여 및 수익 성장의 새로운 길을 열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고 왓츠앱 및 메신저와 같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이러한 모델을 구현하려면 원할한 사용자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신중하게 실행해야 합니다. 이러한 것들이 발전함에 따라 메타의 메타버스 작업으로 확장되어 가상 공간의 상호 작용 경험을 향상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메타의 성장은 계속

 

 

메타는 현재까지도 성장을 하고 있고, 엄청난 공룡 기업이지만 성장 가능성은 배로 큽니다.

하지만 좋은 기업도 적정한 가격에 매수를 해야 훌륭한 투자입니다.

현재 메타는 AI 환경 내에서 중요한 입지를 다졌고 1분기 실적에서 입증된 사용자 참여 및 수익 창출에 대한 AI의 긍정적인 영향은 이 전략의 성공을 강조하기도 합니다. AI 인프라에 대한 메타의 지속적인 투자는 전략적 비전에 대한 확신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현재 270달러인 메타는 중간에 잠깐 쉬어가는 시간이 있을 것입니다. 

계속 기업에 대한 공부를 하면서 투자를 할 그 시기에 투자를 하는 것도 고수의 면모를 보여준다고도 생각합니다.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매일 공부하면서 투자 기회를 찾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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