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주식/종목 공부

스노우플레이크(Snow Flake) , 데이터 분석 및 머신 러닝

by 끌어당겨라 2023. 6. 20.

스노우플레이크의 시작

 

 

 

스노우플레이크는 원래 2014년에 아마존의 AWS에 클라우드 기반 웨어하우스를 구축한 후 데이터 웨어하우징 이상의 워크로드를 운영하기 위한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몇 년동안 스노우플레이크는 19년도 1억 달러에서 23년도 20억 달러 이상으로 매출이 증가하는 엄청난 성장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스노우플레이크는 Teradata, Oracle, IBM 및 EMC 와 같은 대기업을 상대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스노우플레이크가 데이터베이스 관리, 데이터 분석, 기계 학습, 사이버 보안 및 데이터 공유와 결합된 사일로화되고 구조화된 데이터를 혼란에 빠뜨리고 있고, 스노우플레이크의 Marketplace를 통해 기업 고객은 내부 데이터를 외부 타사 데이터 제품과 결합하여 데이터 분석 및 의사 결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스노우플레이크는 기계 학습 및 데이터 분석을 위한 가장 관련성 높은 클라우드 플랫폼이 될 것입니다.

 

 

 

 

 

[해외주식] 스노우플레이크(snow flake)는 어떤 회사일까?

스노우 플레이크는 무엇으로 돈을 버는 회사인가? 스노우플레이크는 사용자가 대량의 데이터를 저장, 분석 및 공유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플랫폼입니다. icloud나 네이버클라우드 같은

mongrich.tistory.com

 

 

 

시장은 계속해서 커지고 있다.

 

 

 

스마트폰이 처음 보급됐을 때를 기억 하시나요? 

2g폰을 사용하고 카카오톡이 생기고 그로 인해 많은 SNS가 성장하고 지금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동반자입니다.

스마트폰 이후 점차 AI, 친환경 에너지로 세상이 변해가고 있습니다. 예전 아날로그 시절때 보다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Gartner에서 보고한 바로는 데이터베이스 관리 지출은 2021년 소프트웨어 지출의 13%에서 2026년 17%로 증가하여 더 넓은 소프트웨어 시장을 능가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런 성장의 이유중 하나는 워크로드를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것이고, 워크로드 마이그레이션과 함께 데이터베이스 시장에서 클라우드 점유율이 확대되고 있으며, 2025년에는 71%에 이를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데이터 인프라와 데이터 클라우드는 두가지 핵심 요소입니다. 기업은 CRM, 사이버 보안, HRM 등 다양한 소스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집계하기 위한 클라우드 데이터 인프라가 필요합니다. 기업은 정형 데이터와 비정형 데이터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공유하고 데이터 분석을 수행하며 AI 기능을 위한 머신 러닝을 활용해야 합니다. 이상적인 접근 방식은 이러한 모든 워크로드를 데이터 클라우드에서 실행하는 것입니다.

데이터 클라우드는 모든 워크로드 실행, 데이터 공유 및 데이터 마켓플레이스를 포함합니다. 스노우플레이크에서 발표한 바로는 전체 클라우드 데이터 플랫폼의 총 주소 지정 가능 시장은 2026년에 2,480억 달러로 추정되고,

이것은 스노우플레이크에겐 더 없이 좋은 성장 동력입니다.

 

 

 

 

 

 

스노우플레이크의 성장 한계점

 

 

스노우플레이크의 아이템인 데이터 분석 및 기계 학습은 거시경제와 관계없이 지속되는 추세이며 아직 업계 도입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기계 학습 및 데이터 분석을 배포하려면 모든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하고 클라우드용 워크로드 및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하고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을 데이터 클라우드에서 실행해야 합니다.

경쟁 기업은 Oracle 과 Teradata는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제공하지만 데이터 세트는 사일로화되고 구조화됩니다. 이것은

고객은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하여 플랫폼, 사업부간에 데이터를 다운로드하고 공유합니다. 즉, 데이터 클라우드와 워크로드가 완전히 통합되지 않고 데이터가 격리됩니다. 반대론 스노우플레이크의 플랫폼은 정형이든 비정형이든 상관없이 데이터를 강화하고 사일로화된 데이터를 방해하며 데이터 클라우드 내에서 이러한 모든 워크로드를 지원합니다. 이러한 기능은 데이터 분석 및 기계 학습에 매우 중요합니다.

스노우플레이크는 지난 1년 동안 100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창출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는 고객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스노우플레이크는 SaaS 가격 모델에서 작동하지 않고 소비 주도 모델에 따릅니다. 수익은 특정 기간에 발생하는 소비량에 따라 달라집니다. 현재 100만 달러 규모의 고객 중 45% 만이 Global 2000 고객이고 55%는 기업 고객입니다.

즉 스노우플레이크는 매출이 높은 기업들에 상당한 성장 잠재력이 있습니다.

 

 

 

 

 

[해외주식] 스노우플레이크 단기적인 절망, 하지만 성장은 계속

스노우플레이크의 단기적인 전망 스노우플레이크는 1분기 실적이 예상보다 하회하여 시장은 실망했고, 포워드 가이던스는 더욱 악화되어 180달러를 넘어갔던 주가는 148달러로 후퇴했다 다시 160

mongrich.tistory.com

 

 

 

 

 

스노우플레이크에 대한 견해

 

 

 

스노우플레이크는 보통 사람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데이터 클라우드에 중점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더 투자를 하기 두렵습니다. 하지만 매년 꾸준하게 30%이상 성장을 해나가고 있으며, 이것은 메타, 마이크로소프트 모든 빅테크 기업에 동일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스노우플레이크는 AWS, Azure 및 GCP 를 포함한 모든 주요 대기업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으며 이 플랫폼에서 상당한 사용량을 보여주고 있고, 스노우플레이크 매출의 약 80%가 AWS에서 발생합니다. 아마존도 클라우드가 있는데 스노우플레이크와 파트너를 맺은 이유는 그만큼의 독보적인 기술력이 있어서 가능하다 생각합니다. 모든 기업들의 재 계약율은 100%에 가깝다고 합니다. 

당장은 수익이 없지만 성장하고 있고 경영자의 자질을 보고 이 기업에 대해 더 공부를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매일 공부하면서 투자 기회를 찾고 있습니다.

투자는 본인의 선택입니다.

공부하면서 경제적 자유를 누립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