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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주식/종목 공부

메타(구 페이스북)의 2023년 턴어라운드 해

by 끌어당겨라 2023. 5. 23.

메타(구 페이스북)의 턴어라운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유명한 FAAMG의 한 기업 메타는 2022년에 엄청난 하락으로 인해 100달러 밑에까지 갔다왔습니다. 

현재 250달러 가까이 올라와서 약 150% 상승을 했습니다.

메타는 왜 급락을 했으며 현재 시장에서 무슨 이유로 올랐는지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페이스북은 사명을 메타로 변경한 이유는 메타버스라고 불리는 가상 세계를 중심으로 회사를 위한 새로운 먹거리에 

투자를 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메타버스를 좋아하거나 사용하지 않았고 투자자들 또한 아직 메타버스는 

시기상조이다 생각했는데 메타는 투자를 꾸준하게 이어갔죠. 

메타는 많은 지출을 했고 그로인해 투자자들은 흥미를 잃고 매도에 동참하게 됩니다.

그 이후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FED의 금리인상 결정으로 많은 기업들이 광고를 안하게 되었고 메타의 저커버그는 

전체 인원에 11% 라는 엄청난 정리해고를 했습니다.

이번 1분기 실적은 처참할 줄 알았지만 전년도 1분기 대비 6% 성장했습니다.

 

 

 

 

 

틱톡과 페이스북

 

 

 

 

SNS의 대장 유튜브, 인스타그램(페이스북), 틱톡

틱톡은 정말 단 기간에 엄청난 고객을 유치했고 페이스북, 유튜브를 능가할 수 있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그로 인해 메타의 주가도 급락하기도 했죠.

틱톡은 짧은 동영상으로 밈을 많이 생성해냈고 성공했습니다.

그래서 메타는 알고리즘에 따라 결정된 기본 설정을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짧은 동영상을 제공하는 Reels를 출시했습니다.

메타는 플랫폼에 대한 참여를 유도하고 Facebook의 앱에 대한 시간을 유지하기 위해 Reels의 수익 창출률을 낮추는

전략적인 결정을 내렸습니다.

현재 매일 20억 회 이상 릴을 공유하고 있으며 지난 6개월 동안 두배로 증가했다고 저커버그는 말했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가장 기대하는 기능은 페이스북의 Business Messaging의 성장입니다.

Business Messaging이란 소셜 미디어 리뷰, 그룹 및 비즈니스 페이지를 통해 많은 소비자가 비즈니스를 찾는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합니다. 기업은 비즈니스를 홍보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하고 소비자는 앱을 통해 기업과 직접 연결하여

자세히 알아보거나 기업과 거래할 수 있습니다.

2022년 4분기에 경영진은 Business Messaging이 연간 실행 속도가 100억 달러로 크게 성장했다고 말했습니다.

1분기에 저커버그는 청취자들에게 이것들이 페이스북의 다른 유료 비즈니스 메시징 서비스 참여가 40% 증가했다는 점에서 기업의 추가 지출에 박차를 가하는 것 같다고 알렸습니다.

 

 

 

메타의 PER

 

 

 

 

 

현재 메타는 10년 평균 29.7배였던 반면 현재 19배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현재 약 250달러까지 주가가 올라온 것을 반영하면 엄청나게 저평가되어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경기침체로 인해 메타의 수익이 나오는 광고 플랫폼이 다시 상승할 지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메타의 모든 수익은 광고 형태로 발생하며 구매자가 경기 침체 가능성에 직면하여 ROI 감소를 경계하면서 디지털 

광고 예산은 매년 감소했습니다.

이번 1분기 실적에서 메타는 전년 대비 6%의 매출 증가를 달성했지만 1분기 광고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을 했습니다.

 

1분기 앱 제품군 전반에 걸쳐 제공되는 광고 노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했으며, 광고당 평균 가격이 전년 대비 17% 감소하여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2023년 1분기 광고 수요는 더욱 어려운 거시 경제 환경과 ios 및 규제 환경의 변화로 인해 발생하는 광고 타겟팅 및 측정 도구의 제한으로 인해 계속해서 영향을 받았습니다.

전반적인 가격 책정은 이러한 요인으로 인해 여전히 압박을 받고 있지만 광고 타겟팅 및 측정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이

광고주를 위한 개선된 결과를 지속적으로 이끌어 내고 있다고 믿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보면 현재 메타의 광고는 더 적은 수익을 거두고 있지만 사람들은 그 전보다 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더 많이 사용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현재 메타는 10년 만에 제일 낮은 per을 가지고 있으며, 더 성장 할 가치가 있다는 생각입니다.

 

 

 

 

메타-로고-페이스북-인스타그램
메타 로고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매일 공부를 하면서 투자 종목 찾고있습니다.

투자는 본인의 선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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